“ 2007.11.06 조이뉴스: 판타스틱 자살소동, 시드니영화제 조기 초청 ”

타블로 영화 데뷔작, 시드니영화제 조기 초청
이지영기자 jyl@joynews24.com

 

11월 8일 개봉을 앞둔 옴니버스 영화 '판타스틱 자살소동'(감독 박수영, 조창호, 김성호)이 남반구 최대 영화제 시드니국제영화제에 조기 초청됐다.

올해 부산국제영화제 와이드앵글부문에 초청된 '판타스틱 자살소동'을 접한 시드니국제영화제 프로그래머는 관람 즉시 내년 시드니국제영화제(2008년 6월 4일~22일)에 본 영화를 초청했다.

시드니 국제영화제 프로그래머는 "부산국제영화제에서 영화 관람 후 신선한 충격을 받았으며, '판타스틱 자살소동'은 내년 시드니영화제에서 가장 화제를 몰고 올 작품 중 하나일 것이다. 분명히 관객을 끌어모을 수작이다"고 전했다.




이로써 '판타스틱 자살소동'은 이례적으로 2008년 시드니국제영화제 프로그램이 발표되기 전인 2007년 11월 프로그래머로부터 공식 초청 받게됐다.

시드니국제영화제는 매년 6월 호주 시드니에서 개최되는 영화제로 약 45개국, 300편의 영화가 초청되는 남반부 최대 규모의 영화제다.

역대 한국 영화 초청작으로는 2003년 '여섯 개의 시선' '스캔들-조선남녀상열지사', 2006년 독립영화 최대 화제작 '방문자', 2007년 홍상수 감독의 '해변의 여인' 등이 있다.

시드니국제영화제는 다양한 장르에 걸쳐 개인과 사회의 관계를 포착한 영화들이 많이 상영되며 호주의 전역의 도시들과 남반구 주요 도시에서 순회상영회를 연다.

한편, 영화 '판타스틱 자살소동'은 자살하려는 순간 벌어지는 판타스틱한 사건을 통해 삶에 대한 희망과 긍정을 노래하는 옴니버스 영화로 타블로, 한여름, 김남진 등 무게 있는 배우들이 총 출연해 화제가 되고 있다.

About this entry